글로벌게이머즈

글로벌게이머즈

누구나 쉽게 XR 게임을…'나이언틱 스튜디오' 베타 버전 공개

메뉴
0 공유

뉴스

누구나 쉽게 XR 게임을…'나이언틱 스튜디오' 베타 버전 공개

'스캐니버스', 'VPS' 등 개발자 용 서비스 지속 고도화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4-06-20 13:43

나이언틱과 에이스월이 개발한 웹 기반 확장현실(XR) 콘텐츠 개발 툴 '나이언틱 스튜디오'. 사진=나이언틱
나이언틱과 에이스월이 개발한 웹 기반 확장현실(XR) 콘텐츠 개발 툴 '나이언틱 스튜디오'. 사진=나이언틱
'포켓몬 고'를 비롯한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게임들을 개발해온 나이언틱이 누구나 쉽게 확장현실(XR) 기반 지도를 앱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 '나이언틱 스튜디오'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나이언틱이 산하 AR 기술 기업 에이스월(8th Wall)과 함께 개발한 나이언틱 스튜디오는 웹 환경에서도 쉽게 3D 그래픽 콘텐츠를 구현하고 이를 지도, 위치 기반 콘텐츠와 연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베타 서비스 형태로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스튜디오 외에도 3D 콘텐츠 구현 앱 '스캐니버스', 세계 약 25만개 지역의 위치 정보를 센티미터(cm) 단위까지 정밀하게 제공하는 'VPS(Visual Positioning System)' 등도 이용자들에게 공개한다.

나이언틱은 지난 18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증강 세계 엑스포(Augmetned World Expo) 2024'에서 나이언틱 스튜디오 등 개발자를 위한 서비스들의 세부 내용들을 공개했다.

이에 앞서 올 3월에는 존 행키(John Hanke) 나이언틱 대표가 한국을 방문해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AR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우리가 보유한 위치 기반 AR 관련 핵심 기술들을 개발자들에게 점진적으로 공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언틱 측은 올해 안에 VPS에 등록된 위치 정보를 100만개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이언틱 스튜디오와 스캐니버스의 지도 관련 기능을 고도화하는 한 편 새로운 툴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게이머즈 기자 wony92kr@naver.com
<저작권자 © 글로벌게이머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