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텐센트의 게임 쇼케이스 '스파크 2024' 공식 이미지. 국산 게임이 대거 소개됐다. 사진=텐센트
국산 게임들이 연이어 중국 시장에서 '대박'을 노린다. 넥슨의 '던전 앤 파이터(던파) 모바일'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가운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대형 게임들이 도전장을 던진다.
중국 대형 게임사 텐센트는 최근 자사 대표 게임들과 차기작들을 소개하는 온라인 발표 행사 '스파크 2024'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선 넥슨의 '던파 모바일'과 '메이플스토리M',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등 국산 게임들이 대거 발표에 포함됐다.
특히 던파 모바일은 지난달 21일 출시 후 2주 동안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지키며 흥행 신화를 쓰고 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던파 모바일은 중국 출시 첫 주에만 6300만 달러(약 8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중국 현지 안드로이드OS 앱 마켓 매출을 더하면 1억4000만 달러(약 19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는 추정도 나온다.
앞서 언급한 '메이플스토리M'이나 '쿠키런: 킹덤', 스마일게이트의 '에픽세븐' 등도 출시 시점에 애플 매출 톱10에 오르는 등 흥행했다. 로스트아크 또한 지난해 중국에서 'MMORPG 중 두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인기를 끈 것으로 알려졌다.
'던파 모바일'은 시작일 뿐…K게임, 中 공략 '총력전'
이미지 확대보기'블레이드 앤 소울 2' 중국 현지 버전 공식 이미지. 사진=엔씨소프트, 텐센트
스파크 2024에선 기존작 업데이트 내용 외에도 엔씨소프트(NC)의 '블레이드 앤 소울(블소) 2', 펄어비스 '검은사막' 등 MMORPG 차기작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블소 2는 NC가 2021년 8월 출시했던 게임으로, 2012년 출시됐던 블레이드 앤 소울을 원작으로 한다. 중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끄는 무협을 테마로 한 만큼 원작도 적지 않은 인기를 끌었다.
텐센트는 지난해 중국에서 두 차례에 걸쳐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가졌으며 올 5월 초에는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도 진행했다. 오는 여름에 2차 CBT를 거쳐 이용자 피드백을 수용,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