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공식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프링'이 오프라인 게임 전시회 '2024 플레이엑스포'에 깜짝 등장했다. 이 자리에서 오리지널 음원 3곡으로 경연 대회를 진행한다.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그라비티는 이 자리에서 자사가 퍼블리싱을 맡은 게임 15종과 더불어 '프링'을 공식 전시했다.
부스에선 프링의 등신대 입간판과 더불어 포토카드 등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등이 전개됐다. 이와 더불어 버튜버들을 상대로 'Falling Into You', '꿈의 비행', '고백공격' 등 오리지널 음원 3곡의 경연 대회를 열었다.
프링은 올 4월 3일, 유튜브에서 활동을 개시한 버튜버로 한국어와 일본어를 활용할 수 있다. 그라비티 자사 게임은 물론 '파피 플레이타임', '스타듀 밸리' 등 타사 유명 게임들까지 플레이하며 종합 게임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네이버 '치지직'에서도 방송 활동을 병행 중이다.
플레이엑스포에선 프링 외에도 숲(SOOP)의 공식 버튜버 '프리아(FRIA)'의 포토이즘 부스가 열렸다. 프리아는 오는 24일 VR 헤드셋을 활용해 독특한 'VR 팬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오는 25일에는 버튜버 '남궁루리'가 본 무대에서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 김보나(라피 역), 홍수정(에이드 역), 방시우(프리바티 역) 등 성우들이 함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