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이머즈

글로벌게이머즈

크래프톤, 언노운 월즈 대표 교체…스티브 파푸트시스 SDS 대표 겸임

메뉴
0 공유

뉴스

크래프톤, 언노운 월즈 대표 교체…스티브 파푸트시스 SDS 대표 겸임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5-07-05 14:57

크래프톤 자회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DS)의 스티브 파푸트시스 대표가 또 다른 자회사 언노운 월즈의 대표로 선임됐다.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크래프톤 자회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DS)의 스티브 파푸트시스 대표가 또 다른 자회사 언노운 월즈의 대표로 선임됐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북미 자회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DS)의 스티브 파푸트시스 대표를 또 다른 자회사인 언노운 월즈 대표로 선임했다고 미국 시각 1일 밝혔다.

이번 인사와 함께 언노운 월즈의 기존 경영진인 테드 길 대표와 찰리 클리브랜드, 맥스 맥과이어 등 창업멤버들의 자리는 즉각 대체된다. 이들의 향후 거취는 별도로 공개되지 않았다.

스티브 파푸티스 신임 대표는 일렉트로닉 아츠(EA)에서 15년 간 근무하며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와 '배틀 필드' 시리즈 개발 등에 관여했다. 이후 2019년 SDS에 창립 멤버로 합류했으며 글렌 스코필드 대표가 물러난 2023년 9월 후임 대표로 임명됐다.

언노운 월즈는 현재 대표작 '서브노티카' 시리즈 최신작 '서브노티카 2'를 연내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서브노티카 2를 더욱 완성되고 만족스러운 작품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파푸티스 대표는 "크래프톤 가족의 일원으로서 뛰어난 팀과 함께 하는 새로운 역할을 맡게 돼 영광이다"라며 "게이머 커뮤니티를 위해 최고의 게임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저작권자 © 글로벌게이머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