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이머즈

글로벌게이머즈

'동남아 진출' SOOP, 글로하우와 파트너십

메뉴
0 공유

버추얼

'동남아 진출' SOOP, 글로하우와 파트너십

싱가포르에 본사 둔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5-05-09 09:15

김현진 글로하우 대표와 이민원 SOOP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업무 협약 양해각서 체결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OOP이미지 확대보기
김현진 글로하우 대표와 이민원 SOOP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업무 협약 양해각서 체결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OOP

인터넷 방송 플랫폼 숲(SOOP)이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을 목표로 디지털 마케팅 기업 글로하우와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글로하우는 2016년 설립된 게임·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현지화, 마케팅 기업이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태국·베트남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나 대표는 한국의 김현진 대표이며 모회사 또한 국내 기업 카카오게임즈의 유럽 지사다.

SOOP 측은 태국 방콕을 찾아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후 동남아 지역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목표로 실시간 광고 캠페인 공동 운영 등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SOOP 글로벌 버전에 글로하우가 보유한 인플루언서 풀을 유입시킬 계획이다. 기존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숏폼, VOD 콘텐츠 중심으로 활동해온 만큼 이들을 라이브 스트리밍과 연계, 신규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민원 SOOP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동남아 시장에서 새로운 라이브 생태계를 구축하고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플랫폼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저작권자 © 글로벌게이머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